본문 바로가기
MUST VISIT

New York 에서 반드시 해야할 5가지

by frameworker 2024. 3. 17.



"잠들지 않는 도시"로 불리는 뉴욕은 세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가장 다채로운, 그리고 가장 황홀한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뉴욕은 쇼핑객의 낙원이며, 여기에서는 다양한 할인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도시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엔터테인먼트와 문화 중심지이며, 명소, 박물관, 화려한 극장으로 가득 차 있음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그래서 선물이나 할인된 상품을 찾거나, 브로드웨이 공연을 감상하거나, '빌리지'에서의 재즈 음악을 즐기거나,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하거나, 단순히 이 도시만의 독특한 분위기를 느끼기 위해서라도, 여기를 꼭 방문해야 할 도시 중 하나입니다. 생전에 꼭 경험해야 할 도시 여행입니다.
 
1. Central Park
뉴욕의 휴식 공간인 센트럴 파크는 미국에서 처음 조성된 조경 공원으로, 뉴욕의 중심에 위치해 있습니다. 맨해튼 지역 주민들은 이곳에서 고층 건물과 바쁜 삶을 벗어나 도심의 소란에서 조금 떨어진 시간을 즐기기도 합니다. 이 공원은 너무나 많은 영화와 TV 시리즈에 출연하여 자체적인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센트럴 파크에서는 매년 기대되는 서머스테이지가 개최됩니다. 이는 파크 중앙의 럼지 플레이필드에서 여름 동안 열리는 무료 콘서트 시리즈입니다. 센트럴 파크뿐만 아니라 뉴욕 시내의 공공 공간에서도 총 1,100개의 무료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카산드라 윌슨, 조스 스톤, 아레스티드 디벨롭먼트, 루퍼스 웨인라이트 등이 이곳에서 공연을 합니다. 존 레논의 기억을 기리기 위해 조성된 센트럴 파크의 3 에이커 규모의 스트로베리 필즈도 방문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레논은 이곳 건너편인 다코타 빌딩에 살았으며, 아내 요코 오노는 아직도 거기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2. Statue of Liberty
이 도전적인 여성 상은 프레드릭-오거스트 바르톨디가 설계한 것으로, 라이버티 섬 중앙에 위치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여성은 스톨라(로마의 여성 복식), 찬란한 왕관, 샌들을 신고, 깨진 사슬을 밟고 든 손에 횃불을 들고 서 있습니다. 이 상은 "세계를 비추는 자유"로 알려져 있으며, 1885년 미국 센테니얼을 기념하여 프랑스로부터 선물로 전달되었습니다. 이는 1886년 10월 28일에 공개되었으며, 미국 꿈의 궁극적인 상징입니다. 이 상의 엄격한 얼굴이 바르톨디의 어머니를 본 디로 디자인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조각가에 의해 확인되거나 거부되지 않았습니다. 높이 305피트(93미터)로 아직도 미국의 가장 훌륭한 시각적이고 정신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뉴욕 항구로 항해할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입니다. 피도를 들이켜 상단 및 도전 상단에 들어갈 수 있지만, 티켓은 미리 예매해야 합니다. 자유의 여신상 전시장은 상의 기단의 두 번째 층에 있으며, 그녀의 상징성의 전체 역사를 제공하며, 그녀의 얼굴과 발의 실제 크기 복제본을 볼 수 있습니다.
 
3.. Museum of Modern Art (MoMA)
이 놀라운 박물관은 맨해튼 중심에 위치하며, 뉴욕에서 가장 권위있는 박물관으로 1880년부터 현재까지의 미술 작품 중 가장 큰 컬렉션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MoMA의 도서관과 아카이브에는 30만 권 이상의 책, 아티스트 북 및 정기 간행물이 보관되어 있으며, 7만 명 이상의 아티스트에 대한 개별 파일도 있으므로 방문 시 최소한 몇 시간은 확보하세요. 거기 있을 때 배고프면, 수상 경력을 받은 레스토랑인 "더 모던(The Modern)"에서 식사를 추천합니다.
 
4. Times Square & Broadway
뉴욕 맨해튼의 활기찬 지역에 위치한 타임스 스퀘어(Times Square)는 뉴욕 시민들에게 밤문화, 레스토랑 및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입니다. 거기에 도착하면 익숙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왜냐하면 수백 편의 TV 프로덕션에 등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로버트 드 니로와 조디 포스터가 출연한 영화 '택시 드라이버(Taxi Driver)'가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타임스 스퀘어는 서부 42번가부터 서부 47번가까지 이어지며, 세계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랜드마크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밤에는 밝은 불빛, 애니메이션 광고 및 뉴스 영상을 보여주는 대형 TV 스크린으로 가득 차는데, 시점에 따라 네온빛 악몽이 될 수도 있고, 가야 할 곳이 될 수도 있습니다. 브로드웨이(Broadway), 도시의 극장 지구는 타임스 스퀘어 바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50개 이상의 극장, 30개 이상의 호텔, 영화관, 상점, 레스토랑 및 바가 있습니다. 뉴욕을 떠나기 전에 꼭 한 번 공연을 관람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뮤지컬은 수요일, 토요일 및 일요일에 오후 공연을 진행하므로 쇼핑과 저녁 식사 사이에 마티네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World Trade Center – Ground Zero
뉴욕의 로어 맨해튼 하늘을 채우던 세계 무역 센터의 쌍둥이 타워는 2001년 9월 11일 테러 공격으로 파괴되어 경관뿐만 아니라 도시의 영혼에도 큰 상처를 남겼습니다. 오늘날 이 지역(북쪽으로 Vesey 거리, 서쪽으로 서쪽 고속도로, 남쪽으로 리버티 거리, 동쪽으로 체치 거리로 경계 지어진 지역)은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로 불리며, 그날 사망한 이들의 이름이 기록된 영웅의 벽이 있습니다. 또한 60년대에 세계 무역 센터가 처음 건설되었던 모습과 1972년에 최종적으로 개장되었던 모습의 사진도 있습니다. 그 후, 로어 맨해튼 개발 기관은 땅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했습니다. 다니엘 리베스킨이 제출한 1 월드 트레이드 센터라고 불리는 타워의 설계가 최종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새로운 디자인은 2006년 6월 28일에 공개되었으며, 이 건물은 아마도 2013년에 입주 준비가 완료될 것입니다. 완공되면 1 월드 트레이드 센터는 높이 1,368피트(417m)이며 미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사무용 건물이 될 것입니다. 새로운 타워 옆에는 그라운드 제로 메모리얼이 있습니다. 폭포와 그날 목숨을 잃은 모든 사람들의 이름이 둘러싸는 매우 평화로운 장소입니다. 메모리얼을 방문하려면 무료로 온라인이나 당일에 방문객 패스를 예약하셔야 합니다.